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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켓 프로그래밍이란 소켓을 이용한 통신 프로그래밍이다.
- 전화기 처럼 통신할 대상들은 소켓이 각자 필요하다.
- 통신 프로토콜에는 TCP, UDP가 있다.
- 서버 소켓은 소켓간 통신할 수 있도록 연걸하는 역할이다.(ServerSocket)
이후 통신은 소켓간에 알아서 하게 된다. 마치 전화 교환기(서버 소켓)과 이후에는 전화기 끼리 통화는 하게 되는 것과 같다. - ServerSocket : 전화 교환기의 역할이고, 요청(전화)가 올 때 까지 계속 기다린다.
- Socket : ServerSocket이 연결해준 전화기끼리 입출력(이야기)를 한다.
- ServerSocket 하나 당 하나의 소켓 통신만 가능하므로 여러 요청을 한 번에 받으려면 그만큼 ServerSocket을 생성하고
쓰레드도 각각 생성 해주어야 한다. - 통신 과정은 이렇다.
- 서버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 서버 소켓을 생성한다.(ServerSocket)
-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대기한다.(serverSocket.accept())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소켓을 생성해서 서버 소켓에 연결을 요청한다.
- 서버 소켓은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 받아 소켓 통신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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