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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켓 프로그래밍이란 소켓을 이용한 통신 프로그래밍이다.
  • 전화기 처럼 통신할 대상들은 소켓이 각자 필요하다.
  • 통신 프로토콜에는 TCP, UDP가 있다.
  • 서버 소켓은 소켓간 통신할 수 있도록 연걸하는 역할이다.(ServerSocket)
    이후 통신은 소켓간에 알아서 하게 된다. 마치 전화 교환기(서버 소켓)과 이후에는 전화기 끼리 통화는 하게 되는 것과 같다.
  • ServerSocket : 전화 교환기의 역할이고, 요청(전화)가 올 때 까지 계속 기다린다.
  • Socket : ServerSocket이 연결해준 전화기끼리 입출력(이야기)를 한다.
  • ServerSocket 하나 당 하나의 소켓 통신만 가능하므로 여러 요청을 한 번에 받으려면 그만큼 ServerSocket을 생성하고
    쓰레드도 각각 생성 해주어야 한다.
  • 통신 과정은 이렇다.
      1. 서버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1. 서버 소켓을 생성한다.(ServerSocket)
      1.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대기한다.(serverSocket.accept())
      1.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소켓을 생성해서 서버 소켓에 연결을 요청한다.
      1. 서버 소켓은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 받아 소켓 통신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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